본문 바로가기
X

앱 개발 방법 - 앱 기본 요소 (액티비티)

by green post it 2021. 12. 31.
반응형

액티비티

액티비티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진입점입니다.

이것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화면 하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앱이라면 새 이메일 목록을 표시하는 액티비티가 하나 있고 이메일을 작성하는 액티비티가 또 하나 그리고 이메일을 읽는 데 쓰는 액티비티가 또 하나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액티비티가 함께 작동하여 해당 이메일 앱에서 짜임새 있는 사용자 환경을 구성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각자 서로 독립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앱에서 허용할 경우 다른 앱이 이런 액티비티 중 하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예를 들어 카메라 앱이라면 이메일 앱 안의 액티비티를 시작하여 사용자가 새 이메일을 작성하고 사진을 공유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는 다음과 같이 시스템과 앱의 주요 상호 작용을 돕습니다.

  • 사용자가 현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항(화면에 표시된 것)을 추적하여 액티비티를 호스팅하는 프로세스를 시스템에서 계속 실행하도록 합니다.
  • 이전에 사용한 프로세스에 사용자가 다시 찾을 만한 액티비티(중단된 액티비티)가 있다는 것을 알고, 해당 프로세스를 유지하는 데 더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합니다.
  • 앱이 프로세스를 종료하도록 도와서 이전 상태가 복원되는 동시에 사용자가 액티비티로 돌아갈수 있게 합니다.
  • 앱이 서로 사용자 풀로우를 구현하고 시스템이 이러한 풀로우를 조정하기 위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예시를 제시합니다.)

액티비티 하나를 Activity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로 구현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액티비티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진입점이고 이것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화면 하나를 나타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