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CSS 릴리스: 새로운 기능 소개

CSS

by green post it 2024. 3. 18. 01:17

본문

반응형

최신 CSS 릴리스

 

CSS는 웹 개발에서 핵심적인 부분이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신 CSS 릴리스에서 몇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캐스케이드 레이어 (Cascade layers)

이 기능은 CSS의 특수성과 상속이 작동하는 방식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습니다. 여러 스타일 소스를 하나의 프로젝트로 결합하고, 다양한 CSS 소스 라이브러리를 명명된 테마로 결합할 수 있어 팀 간 협업이 용이해집니다.

2. 비활성 속성 (inert)

이 속성은 모든 요소에서 대화형이 아님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스크린 리더와 같은 보조 기술에서 요소가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3. :has 의사 클래스

이 선택기는 상대적 선택기 목록을 인수로 취해 부모 요소나 이전 형제 요소를 선택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div> 내에 <span>이 있는 경우 div:has(span)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그리드 레이아웃과 subgrid

그리드 레이아웃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완벽하게 지원되고 있으며, subgrid는 부모 레이아웃을 상속하는 자식 그리드를 정의할 수 있게 해줍니다.

5. accent-color 옵션

흔히 사용되는 요소인 확인란과 라디오 버튼의 스타일을 지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웹 개발자들에게 유용하며, 지속적인 발전으로 웹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

반응형

'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 CSS 선택자 사용 예제 - .클래스이름  (0) 2022.04.19

관련글 더보기